뉴스속의 KMMEI

『제1회 중견기업인의 날」개최


HERI, 2015-07-23, 조회수: 970       정책브리핑

중소기업청(청장 한정화)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(회장 강호갑)는 ‘15년 7월 22일(수) 서울 63빌딩에서 “경제성장과 고용창출의 원동력, 중견氣UP! 우리경제의 희망”이라는 주제로 국무총리, 국회의원 및 중견기업인 등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『제1회 중견기업인의 날」행사를 개최하였다.

이번 행사는 우리 경제의 허리 역할을 하는 중견기업의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한 국내 최대 중견기업 행사로서 중견기업특별법 시행(‘14.7.22)이후 처음 개최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.

주요 행사 내용은 크게 제1부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과 제2부 중견기업의 사회적 책임 세미나로 구성

제1부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은 황교안 국무총리, 강호갑 중견기업연합회 회장, 최수규 중소기업청 차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, 우수 유공자 포상 및 연구개발, 글로벌 진출 사례발표 등다양한 행사로 축제의 장을 마련하였다.

황교안 국무총리는 축사에서 “정부는 중견기업을 창조경제의 주역으로 인식하여 작년 7월 중견기업특별법을 시행하였으며, 중소→중견→대기업으로의 성장사다리 구축을 위해 대·중소기업의 이분법적 법령 정비 등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.”라고 말했으며

한국중견기업연합회 강호갑 회장은 개회사에서 “최근 메르스로 인한 내수침체, 청년 실업 심화 등의 사회적 문제해결에 있어 중견기업이 성장, 고용, 사회적 책임의 성장사다리가 될 것을 다시 한번 다짐한다.”라고 밝혔다.

(하략)



• 정책브리핑 기사 원문 보기
페이스북 트위터 인쇄하기 목록보기